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액터는 시스템의 일부가 아니다. 액터는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하는 모든 것들을 나타낸다. 시스템을 사용하게 될 사람은 물론이고, 연관된 다른 시스템도 액터이다. 대체로 액터의 행위는 정보의 입력과 출력으로 살펴 볼 수 있다. 정보를 입력하거나 출력하는 액터가 있고, 입출력을 모두 행하는 액터가 있을 것이다. 액터는 다이어그램 상에서 막대인간(Stickman)으로 표현된다. 'Visual Modeling with Rational Rose and UML'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질문들이 액터를 추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.
- 특정 요구사항에 이해관계자는 누구인가?
- 어떠한 부서나 집단에서 시스템을 사용하는가?
-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이는 누구인가?
- 누가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하고 사용하고 삭제하는가?
- 누가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수행하는가?
- 시스템이 외부자원을 사용하는가?
- 한 사람이 복수의 역할을 수행하는가?
- 여러 사람이 한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가?
- 시스템이 레거시 시스템(Legacy System)과 상호작용 하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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